미국에서 글로벌 엔트리 인터뷰 본 후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어떻게 신청서를 내고 인터뷰 예약을 잡는지 알려주는 글은 많이 봤는데 인터뷰 당일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는 찾기가 좀 어려웠어요. 그래서 제가 인터뷰 본 후에 후기를 적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네요. 저는 미국에 거주하고 있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공항으로 예약을 잡았습니다.
인터뷰 장소 도착
장소에 도착했더니 글로벌 엔트리 Global Entry라고 표시가 되어 있고 기다릴 수 있는 의자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내가 도착했다고 말을 해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체크인할 필요 없이 그냥 앉아서 호명을 기다리면 됩니다. 창구 앞에 갔더니 다른 인터뷰를 진행 중이니 급할 때만 면접관을 불러 달라고 붙어 있었어요.
글로벌 엔트리 인터뷰 질문들
남성 면접관께서 웃으며 맞아주셨습니다. 제가 받았던 지시사항과 질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여권과 운전면허증을 보여 주세요."
"영주권자인가요?"
"그린카드도 보여 주세요."
"법률상 이름이 무엇인가요?"
"다른 이름을 쓴 적이 있나요?"
"현재 거주지의 주소가 어떻게 되세요?"
"우편물도 그 쪽으로 받나요?"
"직업이 뭐예요?"
"범죄 경력이 있나요?"
"이민법을 어긴 적 있나요?"
이게 끝입니다. 상당히 간단했습니다.
마지막 과정
웹캠으로 사진을 찍고 안내에 따라 지문을 찍습니다. 그 후 멤버십 번호가 적힌 소책자를 주면서 어떻게 멤버십을 사용하는지 등을 안내해 줍니다. 우편으로 글로벌 엔트리 멤버십 실물 카드도 보내준다고 하면서 정크 메일처럼 생겼을 수도 있으니까 버리지 않게 조심하라고 합니다. :) 그 말 잘 새겨듣고 우편물 확인 잘해서 잘 받았습니다.
비행기를 타고 여행할 때 국내선이든 국제선이든 항공권을 살 때 이 멤버쉽멤버십 넘버를 넣으면 된다고 해요. 그럼 줄 서서 세 시간 기다리는 대신 글로벌 엔트리 키오스크를 이용하여 미국에 입국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비행기가 아닌 차로 미국 국경을 넘어 들어올 때는 실물 카드가 꼭 필요하다고 해요. 또 주의할 점은 이때 차 안에 타고 있는 모든 사람이 이 멤버십 카드를 보여 줘야 해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차선을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한 명만 멤버라면 안 된다는 이야기지요.
성을 바꾸면 어떻게 되나요?
남편 성으로 제 성을 바꾸면 다시 신청해야 하는지 물어 봤습니다. 성을 바꿔도 처음부터 다시 신청할 필요는 없지만 방문해서 업데이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Enrollment Center에 전화해서 예약을 먼저 잡습니다. 그 후 결혼 증명서, 새 여권 등등 가지고 방문하면 된다고 합니다. 이때는 첫 신청 때와 다르게 온라인으로 예약할 수가 없고 꼭 전화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100 환급 및 마무리
올해에도 해외로 나갈 일이 있어서 이 멤버쉽 혜택을 받을 생각에 무척 기대됩니다. TSA Pre-Check이 포함되어 있으니 국내선 이용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 신나요. 저는 Chase 은행에서 발행하는 United Explorer 신용카드로 $100을 환급받았습니다. 할인의 효과를 본 거지요. 일단 결제를 하면 추후 카드 대금에서 100달러가 차감되는 형식이에요. 4년마다 한 번씩 TSA Pre-Check, Global Entry, NEXUS 사용건에 대해 $100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십 발급자가 카드 명의자가 아니어도 환급돼요. 아래 카드 내역서는 제 명의 카드로 남편이 멤버십 신청을 하고 100달러 환급을 받은 부분입니다.
이 신용카드는 첫해 연회비가 무료니까 신청하셔서 이 혜택 받으시면 정말 이득입니다!! 다음 해부터 연회비는 95불이에요. 가입 후 세 달이내 $3,000 사용하면 United 항공사 마일은 50,000 마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저의 친구 추천 링크를 사용해 주세요.
친구 추천 링크: https://www.referyourchasecard.com/215m/IDYRD2E87U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직구대행 레브론 325 토스트 오브 뉴욕 / 맥 립스틱 듀보넷 (130) | 2017.09.13 |
---|
댓글